목록2025/01/26 (6)
경제,건강 이바구
40대 중반부터 ‘당뇨기’를 느꼈던 남성 환자. 혹시나 나에게도 당뇨병이 찾아온 것은 아닌지 불안한 마음에 병원을 찾았고 수치가 꽤 높게 나왔다. 이 환자의 공복혈당은 129mg/dl. 공복혈당수치의 경우 126mg/dl 이상이면 당뇨병. 하지만 병원에서는 이 환자를 당뇨병이 아닌 전당뇨로 진단하였다. 전당뇨란 당뇨병 전단계를 말하는데 이 환자의 경우 공복혈당의 기준은 조금 넘었지만당화혈색소 수치는 당뇨병 기준에 미치지 못했던 것. 그렇다면 당뇨병의 전단계, 전당뇨는 어떤 상태를 말하는 것일까
3월부터 모든 은행 "계좌 개설 원천 차단" 됩니다. 이것 먼저 신청하세요!
대통령의 황당한 계엄령 선포 이후 대한민국의 혼란 상태는 장기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극단주의자들의 사법부 침탈, 난동사태까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철저한 '미국 우선주의'를 외치며 두번째 임기를 시작했습니다.이 와중에 한국 경제에 대한 암울한 전망을 예측하는 경고음이 곳곳에서 울리고 있습니다. 2025년 한국 경제는 어디로 향하는 걸까요? 올해 한국경제를 진단해 봤습니다.
인간의 뇌는, 기억력의 저하 · 반응 속도의 감소 등 노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기능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그런데 최근 당연하게 여겨졌던 뇌의 노화로부터 걱정 없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슈퍼에이저’라고 불리는 그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노화의 법칙을 뛰어넘어 80대에도 중년 수준의 인지능력을 유지하며 살아간다. 나이보다 무려 서른 살 이상 뇌가 젊은 슈퍼에이저의 비결은 무엇일까?” 최근 슈퍼에이저 연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김건하 교수와 함께 뇌 저속 노화의 원리와 방법을 알아본다.80대에 40대의 기억력을 가진 슈퍼에이저! 그들의 뇌는 타고난 게 아니라 만들어졌다! 한번 외운 것은 잘 잊지 않을 정도로 기억력이 뛰어나 ‘박사’라는 별명을 가진 81세의 여성. 여든의 나이에도 팝송을 100곡 이..